뉴욕 여행을 위해 뉴욕 곳곳을 누비기 위해서 사전에 어떤 교통수단을 이용할지 계획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교통 지옥이라도도 불리는 뉴욕 맨해튼의 트래픽을 피해 효율적으로 여행을 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대중 교통을 이용하는 것이죠.

그래서 뉴욕의 지상 버스와 지하철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MTA 메트로카드를 구매하기로 했습니다.
메트로카드 구매 방법
뉴욕 지하철역 입구에 설치된 자동판매기에서 쉽게 메트로카드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혹은 사전에 메트로카드를 구매하거나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하고 싶다면 앳홈트립에서 사전 구매 가능합니다.

지하철역 입구에 위와 같은 자동 판매기가 있는데요 한국어 서비스는 없지만 간단한 영어만 할줄 알아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7일 무제한 메트로카드 구매 방법
1. 화면에서 ‘Start’ 옵션 선택

2. Get Card info 선택

3. Unlimitede Ride, ‘무제한’ 옵션 선택

4. 7 Day 무제한 선택

5. 결재 비용 확인 및 비용 또는 카드 삽입

현금으로도 결재가 가능하지만 저는 신용카드로 결재를 했습니다.
새 카드 발급비용 1달러와 7일 무제한 이용 비용 35달러가 청구되었네요.

메트로카드가 발급되었습니다!

7일 무제한 메트로카드는 현재 34 달러, 30일 무제한은 132달러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 메트로카드 하나로 구매 시점부터 7일 동안 뉴욕 지하철과 로컬 버스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뉴욕 곳곳을 다니며 대중교통으로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좋은 옵션이 될 듯합니다.
한국 지하철에 비해서 깨끗하고 편리한 느낌은 한참 부족한 느낌도 들고 피크 시간대에는 지하철이 매우 혼잡할 수 있지만,
경제적인 여행을 계획하시고 뉴욕의 진짜 모습을 경험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꼭 추천해드립니다.
메트로카드 사용 시 유의사항
메트로카드를 구매한 후에는 몇 가지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 카드를 구매할 때 $1의 새 카드 발급 수수료가 추가됩니다.
- 개찰구를 통과할 때는 카드를 리더기에 가볍게 긁듯이 통과시켜야 합니다.
- 카드를 자석이나 전자기기 가까이에 보관하면 손상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 카드를 구부리거나 접으면 사용이 불가능해질 수 있습니다.
- 분실하거나 손상된 카드는 환불이나 교체가 어려우니 잘 보관하세요.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