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시코 과달라하라 공항을 포함해 멕시코의 대부분의 공항에서는 우버의 진입을 막고 있기 때문에 시내까지 이동하기 위해서는 공항에서 택시를 타야합니다.
공항에서 택시 운행을 관리하고 있기 때문에 거리에 따라 요금을 책정하고 있기 때문에 바가지 요금을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평균적으로 비교적 비싼 요금과 붐비는 사람들로 택시 잡기가 용이하지 않을 때가 많습니다.
그런 경우라면 공항에서 버스와 같은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공항 밖에서 우버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멕시코 과달라하라 공항에서 대중교통 또는 우버로 시내가는 방법을 간단히 소개합니다.
먼저 공항에서 출구로 나오면 버스 정류장으로 안내하는 표지판을 볼 수 있습니다. 아직 길이 잘 정돈이 안되어 이게 제대로 가는건가 싶지만 쭉 길을 따라 가면 아래와 같은 길이 나옵니다.
멕시코 과달라하라 공항, 버스 이용
대부분 멕시코 공항들은 한국과 같이 공항 버스를 따로 운행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시내로 가려면 일반 버스를 이용해야하는데요.
공항을 나와서 위의 사진의 길을 따라가다보면 위의 장소가 나옵니다. 이곳이 바로 과달라하라 시내로 가는 버스를 타는 버스 정류장입니다.
공항에서 우버타는 방법
우버를 타는 경우라면 위의 버스 정류장을 지나 더 바깥으로 나가야합니다. 우버 비용은 거리와 시간대에 따라서 달라지니 미리 비용을 확인하시는게 좋습니다.
위의 버스 정류장으로 지나 더 앞으로 나가면 PEMEX 주유소와 OXXO가 나오는데요. 우버는 이 곳까지만 진입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곳에서도 오래 정차가 불가하니 유의하세요.
공항에서 이곳까지의 거리는 도보로 약 5-10분 정도이고 주위의 경찰들이 있어서 비교적 안전한 편입니다. 하지만 여행객들은 언제나 범죄의 대상이 될 수 있으니 늘 유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