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미국 LA에서 멕시코시티를 가는 길에 티후아나 공항(Aeropuerto Internacional de Tijuana)을 경유하게 되었는데요. 미국에서 멕시코로 육로로 국경을 넘어 멕시코시티행 비행기를 타기 위해 티후아나 공항에 도착했습니다.

멕시코 공항 VIP 라운지 pp카드

멕시코 티후아나 공항에서 비행기를 기다리며 VIP 라운지에 잠시 들려 휴식을 취하고 간단히 식사도 즐겼는데요. PP카드 회원이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항 라운지 소개합니다!

멕시코 티후아나 공항

사실 티후아나는 멕시코에서도 치안이 좋지 않기로 위험한 곳이라 걱정을 많이 했는데 일부 시내에 위험한 지역을 제외하고는 멕시코의 다른 지역과 별반 다르지 않았습니다.

멕시코 티후아나 공항

그리고 티후아나 공항도 생각보다 깔끔하고 현대적이었습니다. 또한 티후아나가 미국 샌디에이고와 인접한 곳에 위치한 있어 미국을 오고가는 사람들로 자주 붐비는걸 볼 수 있었습니다.

티후아나 공항 VIP 라운지

라운지는 보안 검색대를 통과한 후 2층에 위치해 있어요.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가면 바로 보이는데, ‘VIP Lounge’라고 크게 써있어서 찾기 어렵지 않답니다.

Priority Pass는 물론 다양한 신용카드 라운지 멤버십으로 무료 이용이 가능해요. 멤버십 카드가 없다면 결재 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편의 시설

아담한 크기지만 효율적으로 구성된 공간이 인상적이었어요. 창가를 따라 늘어선 1인용 좌석, 그룹을 위한 테이블 석, 편안한 소파 구역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특히 통유리창 너머로 보이는 활주로 전경이 무척 예뻤어요.

식음료

멕시코 현지 스낵과 간단한 식사가 준비되어 있는데요. 아침 시간대에는 나초와 살사 소스, 미니 샌드위치, 과일과 요구르트, 시리얼과 우유, 각종 음료수와 커피 그리고 현지 맥주와 와인이 있습니다.

바텐더에게 특정 칵테일이나 테킬라를 요청할수도 있습니다. 특히 나초와 살사 소스의 맛이 기억에 남네요. 공항 라운지 치고는 꽤 신선하고 맛있었답니다.

편의 시설

생각보다 깔끔하고 아늑한 공간이었어요. 특별히 럭셔리하진 않지만, 경유 시간을 보내기에는 부족함이 없었습니다.

시원하게 바깥이 보이는 창가에 앉아 커피 한 잔 마시며 여유를 즐기기 좋았고, 간단한 식사와 음료도 만족스러웠습니다.

미국 LA에서 멕시코시티로 가는 길에 티후아나를 경유해서 직항보다 훨씬 저렴한 항공권을 구할 수 있었습니다.

티후아나 공항(TJI)에서 CBX를 통해 샌디에이고로 이동하는 방법>>

일정 중 공항에서 잠시 휴식이 필요하시다면, 이 라운지는 꽤 괜찮은 선택이 될 듯합니다.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