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여행지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칸쿤은 매년 수 많은 관광객이 찾는 인기 여행지입니다. 유명 호텔들과 리조트들만 있을 것 같은 칸쿤에도 멕시코 로컬 현지인들의 생활과 문화 음식들을 볼 수 있는데요.
칸쿤 현지 친구가 데려간 칸쿤 시내에 위치한 La Casa de los Abuelos는 현지인들 사이에서 즐겨찾는 맛집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La Casa de los Abuelos
주소 : Av. Cobá Supermanzana 36 Manzana 2 Lote 1, 77500 Cancún, Q.R.
칸쿤 공항으로부터도 얼마 멀지 않은 칸쿤 로컬 식당 La Casa de los Abuelos은 ‘할머니, 할아버지의 집’이라는 식당 이름에서 느낄 수 있듯 멕시코 할머니의 멕시코 전통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이곳은 특히 현지 주민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식당으로, 따뜻하고 아늑한 분위기와 신선한 재료와 정성 어린 요리로 가족 단위의 현지 인들이 많이 찾는 곳이었습니다.
한국인들이 입맛에 맞는 요리들이 많아서 좋았고 전체적으로 시원한 실내와 깨끗하고 친절한 서비스도 훌륭했습니다.
저희가 시킨 메뉴는 멕시코 전통 수프라고 불리는 포솔레와 아보카도와 누구나 좋아할만한 담백한 맛이 엔칠라다 그리고 치즈와 함께한 케사디야를 시켰습니다.
시킨 메뉴 모두 입맛에 맛고 호텔 존을 벗어나 로컬 식당을 찾은 보람을 느끼게 했습니다. 특히 부드러운 돼지고기와 옥수수 알갱이가 들어간 포솔레의 풍부한 육수의 맛은 마치 한국에서 먹는 국밥같은 느낌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