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야에르모사 공항(Aeropuerto Internacional Carlos Rovirosa Pérez: VSA)은 타바스코의 주요 공항이자 주도인 비야에르모사(Villahermosa)의 유일한 멕시코 국내, 국제구간을 운영하는 공항입니다.
이름답게 아름다운 타바스코 비야에르모사를 태표하는 비야에르모사 공항(Aeropuerto de Villahermosa)을 소개합니다.
Contents
타바스코
피자를 먹을 때 쓰는 소스로 더 유명한 이름인 타바스코(Tabasco)는 멕시코의 남동부에 위치한 주로 풍부한 역사와 문화, 그리고 자연의 아름다움을 자랑하는 곳입니다.
타바스코의 주도인 비야에르모사는 현대적인 도시와 전통적인 매력이 공존하는 곳으로서 고대 마야 유적지, 열대우림, 강과 호수 등 다양한 관광 명소로 유명합니다.
타바스코 비야에르모사 공항
Aeropuerto Internacional Carlos Rovirosa Pérez
주소 : Ej. 2 Montes, 86280 Villahermosa, Tabasco
비야에르모사 공항은 한국인들이 자주 이용하는 공항은 아니지만 타바스코의 아름다운 경관과 스펙타클한 멕시코 여행을 즐길줄 아는 여행객들이 자주 거치게되는 공항입니다.
비야에르모사 공항은 도시 중심부에서 약 15킬로미터 떨어져 있습니다. 도심에서 공항을 잇는 넓은 도로는 언제나 막힘이 없고 오고가는 동안 멋진 파란하늘과 푸르름 그리고 넓게 뻗은 강의 경관을 즐길 수 있습니다.
비야에르모사 공항은 느낌이 조금 큰 버스 터미널 정도되는 규모로 그다지 크지 않은 공항입니다. 비행기가 공항에 착륙하면, 아래의 사진을 따라 수화물 수취 구역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수화물 찾는 곳(Baggage Claim)
공항 입국장 출구
수화물을 찾은 후 이 곳을 통해 입국장, 주차장으로 나갈 수 있습니다.
공항 입국장
비교적 규모가 작은 입국장에는 입국을 환영하기 위해 기다리는 사람들로 붐비는데요.
입국장에는 얼마의 타바스코 식당들과 기념품 판매점들 그리고 서브웨이도 있습니다.
공항 주차장 방향 출구
입국장을 통해 밖으로 나오니 타바스코의 습하고 찌는 더위가 숨을 턱 막히게 합니다. 이곳 현지인들 말로는 타바스코의 날씨는 거의 더운 날씨와 심하게 더운 날씨만 존재한다고 합니다.
공항 차량 탑승장
공항의 택시, 차량 탑승 픽업 장소에는 차를 기다리는 사람들로 붐비는데요. 대부분 지인의 차량이나 택시를 기다리는 사람들입니다.
타바스코 전역에서는 Uber나 Didi같은 차량 승차 공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공항에서 시내까지는 택시를 타고 이동하시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택시는 도착 지점을 미리 얘기하고 비용을 사전에 합의하셔야 합니다. 타바스코의 사람들은 비교적 선량해서 바가지를 씌우는 경우가 별로 없으니 합리적인 가격에 합의를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외국인으로서 멕시코를 여행하시는 것이니 항상 안전에 유의하시고 긴급상황에서 대사관으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공항 주차장 입구
차량을 가지고 지인을 픽업하신다면 공항 입구의 주차장을 통해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비야에르모사 공항 출국장
비야에르모사 공항 출국장에서 티켓팅과 수화물을 부칠 수 있습니다.
비행기 보딩 시간이 이른 시간이라 공항에 사람이 별로 없습니다. 비야에르모사 공항은 새벽에 사람들이 대기하지 못하게 문을 닫고 새벽에 연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층으로 이동하여 보안검색을 마치고 비행기를 탑승하기 위해 승강장으로 갈 수 있습니다.
멕시코 안전 문제 발생시 긴급 연락처
- 영사문의(비자, 여권등) : +52-55-5540-7236
- 긴급전화(사건사고 발생시,24시간) : +52-55-8581-2808
- 영사콜센터(서울,24시간) :+82-2-3210-0404
- 멕시코 및 중남미 여행자 보험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