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카드결제 문제 및 아에로멕시코 카드결제 문제는 중남미, 멕시코 여행시 종종 겪게되는 문제인데요.

최근 아에로멕시코에서 같은 문제로 몇차레 문제를 겪게되었습니다. 그래서 그 해결방법을 간단히 소개합니다.

해외 카드결제 문제

아에로멕시코뿐만 아니라 해외항공에서 온라인 결제 또는 해외 사이트에서 카드 결제시 결제가 완료되지 않고 예약보류로 결제가 되지 않는 경우가 생깁니다.

  1. 첫번째 이유는 결제시 입력한 주소와 카드에 등록된 주소가 다른 경우일 수 있습니다. 이와같은 경우에 항공사에서는 안전을 위해 결제를 보류하고 재확인 절차를 거치는 것입니다.
  2. 또 다른 이유는 카드사의 자체결제 방법을 거치지 않고 결제하는 경우입니다. 각 카드사마다 “하나페이’ 신한솔페이”삼성페이’등 온라인 결제시 핸드폰 앱의 QR코드나 번호 등 방법으로 인증을 거치도록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해외 사이트의 특성상 국내 카드사의 결제 서비스가 연동되지 않기 때문에 결제 승인이 되지 않고 보류되는 것입니다.

아에로멕시코 카드 결제 문제, On hold 예약 보류 해결방법

에에로멕시코 공홈에서 기존의 비행기표 구매방법에 따라 정상적으로 진행하고 결제까지 했지만 카드 알람이나 결제 승인내역에서 비행기표 결제내역을 볼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나의 예약(Mi Vuelo)에서 ‘예약번호’와 ‘성’을 입력하고 예약 상황을 확인하였습니다. 확인결과 아래 빨간네모 부분과 같이 노란색의 On hold라는 표시와 함께 24시간 내에 결제를 완료해야한다는 안내문구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확인해 본 결과 실제로 결제가 되지는 않았고 아에로멕시코의 자체 시스템으로 인해 결제보류가 된 것이었습니다. 그 이유는 위의 해외카드결제 문제 중 하나일 수 있는 것이죠.

참고로 같은 카드로 볼라리스항공, 비바 아에로버스 등 다른 항공사를 이용했을 때는 이와같은 상황이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해외 카드결제 문제 및 아에로멕시코 카드결제
해외 카드결제 문제 및 아에로멕시코 카드결제

아무튼 결제카드의 문제인가 싶어 오른쪽 초록색네모칸의 결제(Pagar)를 누르고 다른 카드들을 입력해 보았지만 여전히 결제가 되지 않았습니다.(처음 결제한 카드는 신한카드 아메리칸익스프레스, 두번째 카드는 시티카드 비자였습니다)

위의 초록색네모칸의 결제(Pagar)버튼을 클릭하니 아래와 같이 에러로 인해 결제를 할 수 없다고 표시됩니다.

아에로멕시코 카드결제 문제

해결방법

해결방법에는 전화통화, 메일, 채팅을 이용하여 고객센터와 직접 연락을 취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스페인어 또는 영어로 소통에 문제가 없으시다면 전화통화 또는 채팅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1. 채팅으로 고객센터 연락

제가 이용한 방법은 채팅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아에로멕시코 공홈에서 채팅창을 찾으세요. 오른쪽 하단에 채팅봇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아에로멕시코 고객센터

채팅창에 이름, 메일주소, 전화번호, 문제 카테고리를 입력 후 아래와 같이 채팅을 시작합니다.

저는 문제가된 상황을 캡쳐하여 보내고 상황을 설명했습니다.

이에 회사측은 곧 결제 진행을 도와주겠다는 안내를 해줍니다.

그리고 메일

2. 전화통화

채팅으로 상황을 전달하면 회사측 전화를 걸어 개인정보 확인과 결제 진행을 도와줍니다.

먼저 이름과 비행일정을 확인하고 결제를 위해 메일로 결제진랭 링크를 보내옵니다.

3. 결제진행 링크 메일

가능하다면 전화통화를 끊지 않고 메일을 열어 링크를 클릭 후 결제를 진행하면됩니다.

메일에 결제(Pagar) 라고된 파란부분을 클릭합니다.

Aeromexico 결제

4. 결재진행

그러면 아래와 같은 결재창이 뜨는데요. 금액을 확인하시고 카드정보를 다시 입력하시면 됩니다.

5. 국내카드사 결제 진행

저는 신한카드로 결제를 진행했더니 신한카드 결제 창이 뜨네요.

마침 신한 Sol페이 어플이 있어서 간단하게 QR코드로 결제를 진행했습니다.

6. 결재완료

국내카드사의 결제 창에서 결제를 마치면 아래와 같이 결제영수증이 화면에 뜹니다.

아에로멕시코 비행기표 결제 영수증
아에로멕시코 비행기표 결제 영수증

7. 확인

통화연결중인 아에로멕시코에 결제가 완료되었다고 말하면 확인을 해줍니다.

그리고 다시한번 전화를 걸어와 메일로 결제완료 확인과 비행정보와 관련 문서들을 메일로 보내줄 것임을 확인해줍니다.

아에로멕시코 결제 성공
아에로멕시코 결제 성공

아에로멕시코 카드결제 문제

서두에 언급한 것처럼 저는 온라인으로 아에로멕시코 비행기표를 구매시 몇차례 똑같은 문제를 경험했는데요.

한번은 아에로멕시코 공홈에서 비행기를 구매하고 위의 상황과 같이 결제보류가 떴었는데 그것을 확인하지 못하고 공항까지 갔었던 경우였습니다.

다행히 비행기장에서 직접 신용카드를 제시하고 아에로멕시코 직원들이 본사와 한참을 연락하고 몇가지 개인정보를 확인 후 해결 되었습니다.

하지만 또 다른 경우는 같은 카드로 같은 항공사에서 지인을 위해 비행기표를 구매해주었던 경우인데요.

이 때도 결제보류를 미리 확인하지 못하고 지인들이 공항까지 갔었는데 당시 해당 신용카드를 제시하지도 못하고 본인도 없이 지인들만 있었기 때문에 결국 예약된 일정의 비행기표를 탈 수 없는 상황이 발생했었습니다.

다행히 지인들은 현장에서 다른 비행기표를 구매해서 일정에도 문제가 없고 예약 보류가 예약 취소로 전환되어 비용도 모두 환급 받았습니다.

저도 검색을 통해 비슷한 상황이 있는지 보았더니 해외결제시에 비슷한 상황이 발생하는 경우들이 많더군요.

해외 결제 또는 멕시코, 중남미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위의 내용을 참고하시고 당황하는일 없으시길 바랍니다.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